2017년 4월 7일 금요일

드라마 : Super Girl 시즌1 01화


이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히어로인 "슈퍼맨" 의 여자 버젼인 "슈퍼걸".
원래는 슈퍼맨이 크립톤 행성의 유일한 생존자였으나, 슈퍼걸이 등장하면서 그 공식은 깨어진다.

일단 슈퍼걸 (카라 조엘) 의 정체는 슈퍼맨 (칼 엘) 의 사촌.


갓난 아기였던 슈퍼맨을 보살펴 주기 위해 슈퍼맨을 따라 지구에 가게 되었다.


하지만, 뜻하지 않게 슈퍼걸이 탄 우주선이 크립톤 행성의 폭팔에 휘말리며 팬텀존에서 표류하게 되는 바람에 슈퍼맨 보다 24년이나 늦게 도착하고 말았고, 시간이 흐르지 않는 팬텀존의 특성상, 슈퍼걸이 도착 했을 땐 슈퍼걸은 여전히 어린 아이였지만, 슈퍼맨은 이미 다 큰 상태였다.

즉, 슈퍼맨을 보호한다는 원래의 목적이 없어져 버린셈.


그런고로, 슈퍼걸은 그냥 평범한 지구인으로 살아가는데...


어느날 카라(슈퍼걸)를 만나러 오는 언니(슈퍼걸을 입양한 지구인의 딸)가 탄 비행기가 사고로 추락하는 것을 막은 것을 계기로 자신도 슈퍼맨 처럼 사람들을 돕는 영웅이 되기로 결심한다.

문제는 이 비행기 사고가 단순한 사고가 아니라는것.
그 사고의 배후에는 어떤 외계인 배후가 있었다.


한편 생전 처음으로 자신의 진짜 힘을 발휘 해본 슈퍼걸은 아예 동료까지 모아 가며 본격적으로 히어로 생활을 시작 하려는데...


시작 하자 마자 어떤 조직에 붙잡혀 버린다.
그 조직은 이미 크립토나이트 까지 확보 한 상태.


그 조직은 DEO.

지구를 외계인으로 부터 지키는 목적으로 창설 되었으며, 그 조직이 창설된 계기가 슈퍼걸이 지구로 온 것 때문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그녀가 타고온 우주선이 팬텀존에서 표류하다 빠져 나왔는데, 문제는 그녀의 우주선이 팬텀존을 빠져나갈때 그 우주선을 따라 "포트 로즈" 라는 범죄자 수용소 까지 같이 빠져나와 지구로 와버린것.


바로 이 범죄자들이 슈퍼걸을 노리고 있다.

그녀를 노리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첫째. 그녀가 지구를 지배하는데 방해가 되니까.
둘째. 포트 로즈에 있던 범죄자들의 대부분이 그녀의 어머니에 의해 감금 되었으니까.

슈퍼걸은 그 사실을 알고 그들과 싸우기로 결의하게되고,
범죄자 중 하나가 시민의 안전을 미끼로 슈퍼걸을 불러 내자, 슈퍼걸이 용감하게 달려 가지만 ...


지구인을 상대론 무적이던 그녀는, 같은 외계인을 상대론 ... 영~~~ 힘을 못쓴다.


뭐, 어떻게 하다 보니 쓰러뜨리기는 하지만...


우여 곡절 끝에 새로운 영웅으로 등극하는 슈퍼걸. 과연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지...

...

슈퍼맨이 크립톤의 유일한 생존자라던 설정에서 크립톤인이 떼거지로 나오게 되는 계기가 되는 슈퍼걸이다. 나중에는 지구에 온 크립톤인들 만 모아도 우주 몇번은 부숴먹겠던데... 흐흐흐...

슈퍼맨의 여성 버젼인 만큼, 아무래도 액션성에서 슈퍼맨에 비해 좀 떨어진다.
아무리 CG 의 힘을 빌린다 해도, 좀 타격감이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수 없음.

게다가 처음에는 연약한 지구인을 상대로 양학하던 슈퍼맨과는 달리 시작하자 마자 바로 외계인들이 강적으로 등장하니, 원래는 슈퍼맨과 거의 동등한 힘을 가지고 있을텐데 너무 허약하게 그려지고 있다. 게다가 시작하자마자 크립토나이트까지 등장하니, 이건 뭐 느낌상으론 거의 민간인 수준...

뭐... 어차피 내용으로 보는 드라마가 아니니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