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6일 화요일

드라마 : Flash 시즌3 21화


사비타의 정체는 밝혀졌으니, 이제 어떻게 사비타가 베리인지에 대한 장황한 설명이 이어진다. 근데... 이게 이해 될듯 하면서도 이해가 안되는 듯... 좀 헷갈린다.

간단히 말하면, 줌을 쓰러뜨릴때 미래의 플래쉬를 데리고 와서 둘이 힘을 합쳐 줌을 쓰러뜨렸는데, 이 때 데려온 또다른 플래쉬를 "시간의 자투리" 라고 한다고 한다.

줌을 쓰러뜨릴때의 "시간의 자투리" 는 결국 사망해 버리면서 별 문제가 없었는데, 사비타를 쓰러뜨릴때는 문제가 발생한다.


미래의 베리는 사비타를 스피드 포스에 가두기 위해 "시간의 자투리" 를 소환하고 둘이 힘을 합쳐 사비타를 스피드 포스에 가두었는데, 이번에는 이 "시간의 자투리" 가 죽지 않고 살아 남아 버렸던 것이다.

이 살아 남아 버린 "시간의 자투리" 는 같은 베리임에도 불구하고 원본인 베리가 존재하는 까닭에 진짜 베리로 인정 받지도 못하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존재로 고통 받게 되고, 이 "시간의 자투리 베리" 가 결국 사비타가 되어 버렸다는 것이다.


결국 베리가 "사비타" 를 쓰러뜨리기 위해 "시간의 자투리" 를 불러왔는데, 이 "시간의 자투리" 덕분에 "사비타" 를 쓰러뜨리기는 했지만, 이 "시간의 자투리" 가 결국 "사비타" 가 되었다는 것이다.

하여간 좀 복잡하다.

어느쪽이 원인이고 어느쪽이 결과인지가 애매모호한데,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라고 할수 있겠다.


하여간 "시간의 자투리" 이건 뭐건간에, 그것도 일단 미래의 베리인 탓에 베리가 알고 있는 것은 사비타도 모두 알게 된다.

그것을 막기 위해, 베리에게 장기 기억을 못하게 막음으로해서 사비타에게 자신들의 계획이 유출되는 것을 막으려 한다.

그런데... 그게 좀 잘못되어 베리는 아예 기억을 통채로 잃어 버리게 된다.


그리고, 어처구니 없게도 사비타도 기억을 잃어 버리게 된다.
게다가 사비타가 기억을 잃으면서, 사비타로인해 초능력을 얻었던 키드 플래쉬까지 초능력을 잃어 버린다.

뭐... 이대로만 가면 차라리 해피 엔딩이 될것 같은데...


그렇게 쉽게 일이 풀리진 않지.
과거에 플래쉬가 잡았던 "히트 몽거" 라는 방화범의 재판에서 베리가 증언을 해야 하는데, 기억을 모두 잃어버린 베리가 제대로 증언을 할수 있을리가 만무하다.

결국, 베리가 증언을 제대로 못하는 바람에 "히트 몽거" 는 풀려나고 만다.


한편, 킬러 프로스트에게도 이건 심각한 문제인건 마찬가지 인지라, 어쩔수 없이 플래쉬 팀과 힘을 합쳐 베리의 기억을 되돌리려 노력한다.


그리고, "히트 몽거" 는 제 버릇 개 못준다고, 풀려나자 마자 또 불을 질러대는데...
케이틀린과 시스코가 힘을 합쳐 베리의 기억을 되돌릴 장치를 만들지만, 그걸 사용해도 기억이 돌아오질 않는다.

케이틀린 말로는 기억은 되살렸지만, 그걸 갖다 쓰질 못하고 있으니, 그 기억을 되살릴 기억이 필요하다는데...


이에 아이리스는 그들이 처음 만났던 그날 (베리의 어머니가 죽던날) 의 기억을 얘기해주며 베리가 기억을 되살리도록 도와 준다.


이렇게 해서 플래쉬는 완전히 부활하고, 그와 동시에 사비타도 기억을 되찾으며, 키드 플래쉬도 초능력을 되찾는다.

그리고, 플래쉬와 키드 플래쉬는 힘을 합쳐 건물의 불을 끈다.

----------------------------

흠... 이것참...
"사비타 = 베리 = 시간의 자투리" 라는게 참... 말이 되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게다가 베리가 기억을 잃자 마자 동시에 기억을 잃어버리는 사비타는... 참...

뭐, 시간 패러독스에서 현재에서 무슨일이 생기면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거야 당연하긴 한데... 지금까지 현재에 있던 일은 모두 사비타의 예정 대로 였다... 라는 뉘앙스를 잔뜩 풍기더니, 현재에서 조금 변화가 있자 미래의 사비타가 즉시 이리 저리 휘둘리는 것을 보니 참 어이가 없군...

이게 사비타도 무적은 아니다라는 것이나, 미래가 바뀔수도 있다라는 암시를 줄려는 것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등장한 적들중에 가장 강력해 보이던 적이 이번 에피소드 한번으로 단번에 허접떼기로 전락해 버린것 같아 좀 씁쓸하다.

근데, 이번 시즌은 총 몇화를 할 예정이길래 아직도 느긋하게 간만 보고 있는건지...
시즌2처럼 뭔가 한판 크게 일을 벌릴것 같은 분위기만 풍기고 1화만에 뚝딱 정리하려는건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