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Brand 계란과자와 홈플러스에서 파는 왕란과자를 비교해 본다.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2,000원"
"No Brand 계란과자" 는 "1,980원"
가격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크기로 치면 "홈플러스 왕란과자" 가 압도적으로 크다.
사진으로 보면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왕란과자" 많이 크게 보인다.
하지만...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270g"
"No Brand 계란과자" 는 "250g"
사실 용량은 별로 차이 없음.
성분은... 사실 봐도 모르겠고, 그냥 "No Brand 계란과자" 가 약간더 알차게 들어있는듯한 느낌만 조금 든다.
봉지를 뜯었을때 내용물은 둘다 제법 알차게 들어있다.
여기까지는 별로 차이가 없다.
하지만, 두 과자를 나란이 보면 차이가 확실이 드러난다.
"홈플러스 왕란과자" 가 "No Brand 계란과자" 보다 두배는 되어 보인다.
크기로 보면 "No Brand 계란과자" 가 일반적인 계란과자와 유사한 크기.
씹어보면 두 과자의 차이가 확실히 드러난다.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부드럽고 약간 스폰지를 씹는듯한 느낌.
"No Brand 계란과자" 는 왕란과자보다는 약간 단단한 느낌이지만, 원래 계란과자와 비교해서 크게 차이를 느낄수 없다.
맛을 보면 그 차이가 더욱 두드러지게 느껴진다.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계란과자라기보다는 ... 그냥 부드러운 쿠키같은 느낌인데, 여기에 계란과자 맛이 약간 섞여 있는듯한 맛이 난다. 거기에 뭔가 이상한 향신료 같은 맛이 미묘하게 섞여 있어 뭐라 설명하기 참 애매한 맛이 난다.
그 반면에, "No Brand 계란과자" 는 그냥 내가 알고 있는 계란과자 맛 그자체.
그냥 "계란과자" 에 상표만 "No Brand" 라고 붙인 느낌이다.
계란과자가 먹고 싶은것이라면 그냥 "No Brand 계란과자" 를 사는게 답.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과자로서는 나쁘지 않은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계란과자" 를 생각하고 샀다가는 낭패하기 쉬운 맛이다. (개인적으로는 영~별로)
"No Brand" 가 "품질" 보다는 "가성비" 로 사는 제품이라고 생각할때, "No Brand 계란과자" 는 일반적인 "계란과자" 와 거의 차이가 없어서, "계란과자" 가 먹고 싶을때 부담없이 선택하기 좋은 제품인것 같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판단으로...
"홈플러스 왕란과자" 는 ★★☆☆☆
"No Brand 계란과자" 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