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4일 토요일

[게임 : HolyBread] "Steem KeyChain" 을 설치하고 "HolyBread" 를 해보자

그동안 스팀커넥트로도 잘 이용되던 홀리브레드가 얼마전부터 스팀커넥트로 로그인이 안되고 있다.

하지만, 스팀체인 로그인은 가능하므로 이참에 스팀 체인을 설치해 보자.

추가적인 설치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스팀커넥트에 비해 스팀 체인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하며 크롬만 지원된다는것이 다르다.

개인적으로는 이런저럭 확장 프로그램을 주렁 주렁 다는것을 선호하지 않아서 지금까지 쓰지 않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인만큼 단순한 로그인 기능외에 다른 부가 기능도 많이 지원해서 스팀을 쓰기에는 편리하니 한번 설치해서 써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일단 기존에 홀리브레드에 로그인된 상태라면 스팀체인으로 로그인 할수 없으므로 일단 로그아웃부터 한다. 


게임 왼쪽 하단에 있으니 바로 로그아웃.


스팀 키체인 링크는 홀리 브레드 로그인창 상단에 있으니 그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아니면 크롬 자체의 확장프로그램 검색 기능을 이용해도 된다. 어차피 확장 프로그램 설치일 뿐이니...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에서 "Chrome 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 확인 창이 뜬다.


 여기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만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끝난다.


설치가 끝났으면 주소창 옆에 작은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할 스팀 계정과 키를 설정해 준다.


일단 사용할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키체인을 이용할 비밀번호 이지 스팀 비밀번호가 아니므로 아무거나 자신이 쓰기 편한 비밀번호를 넣어 주면된다.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나면, 이제 스팀 계정을 설정하게 되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키를 입력해 주면된다.


사용할 스팀 계정과 사용할 키를 입력하고 "키 가져오기" 를 선택.


이렇게 간단하게 계정 설정이 가능하고 계정을 설정하면 계정 정보 조회및 기타 간단한 기능들을 이용할수 있어서 스팀 사용은 더 편리해진다. 확장 프로그램이라서 스팀 커넥트에 비해 기능이 많은 편.


계정 설정까지 끝났으면, 홀리 브레드 로그인 창에서 아이디를 넣고 로그인 하면 된다.


로그인을 시도하면 이미 키체인에 로그인 되어 있을 경우 로그인 허용을 묻는 창이 뜨고, 키 체인에 로그인 되지 않았다면 최초에 키 체인을 설치 했을때 넣었던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뜬다.


이렇게 키체인을 이용해 게임에 접속이 가능하다.


키 체인으로 로그인 했을때 스팀 키가 이용되는 경우 다시한번 키 사용 허용 여부를 묻는 창이 뜬다. "다시 보고싶지 않음" 항목을 체크해 놓으면 동일한 액션은 다시 확인하지 않는다.


키 사용 승인을 하면 그 게임 내에서 해당 키로 액션이 작동된다.


그 뒤로는 그냥 평범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