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코인 기반 게임이라고 하는데, 스팀 기반 게임이라면 뭐가 되었던 환영이므로 한번 도전해 보았다.
공식사이트 : https://www.holybread.io?ref=son10001
일단 로그인하면 약간은 어처구니 없는 캐릭터 선택창이 나타난다.
좋게 말하면 참 개성적이고, 나쁘게 말하면 참 성의 없는 캐릭터들의 목록이다.
그나마 남성 캐릭터는 여성 캐릭터에 비하면 참 준수한편이다.
캐릭터 선택창에서 부터 기대감이 와장창 날라가지만... 스팀 기반 게임이라 받아 들일수 있따.
게임은 인터넷 초창기 스러운 느낌.
수십년전 보던 머드 게임이나 웹 게임 같은 느낌이다.
어떤면에선 고향에라도 돌아온듯 정겹기까지하다.
아직 몇시간 둘러보지도 않았지만, 이 게임에서 달리 할만한 것은 그다지 없었다.
할수 있는것은 퀘스트 와 사용자간의 전투(PvP) 정도.
일단 퀘스트를 받아서 게임내 재화를 습득할 수 있다.
퀘스트라지만 달리 할것이 있는것은 아니고,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소모해 3가지 임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그 임무에 해당하는 시간이 지나면 임무가 완료 되면서 보상을 받는 단순한 방식이다,
보상은 금화와 경험치 + 빵조각... 으로, 금화와 경험치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사용되는것 같고, 빵조각은 스팀엔진으로 보내서 팔수 있는것 같다. 퀘스트마다 받는 보상이 다르니 잘 살펴보고 선택할 것.
모은 돈으로 캐릭터의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능력치를 강화 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은 사용 가능 레벨이 정해져 있어서 꾸준히 임무를 진행해 레벨을 올릴 필요가 있다.
이렇게 성장시킨 캐릭터로 다른 사용자들의 캐릭터와 싸움을 시킨다.
다른 사용자간의 전투로 돈을 벌고 순위를 매겨서 주기적으로 랭킹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므로 아레나에서 꾸준히 전투를 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사용자들간의 거래를 "Market" 에서 할수 있는데 가격이 싼건지 비싼건지 잘 감은 오지 않는다.
잠깐 둘러 봤지만, 뭔가 많이 부족한듯 보이면서도 있을것은 그래도 다 있는 게임이다.
좀더 해 봐야 알겠지만, 다른 어설픈 스팀 기반 게임보다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