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7일 수요일

드라마 : Super Girl 시즌1 08화


잃었던 초능력을 되찾고 기분좋~~~게 하늘을 날던 슈퍼걸에게 그동안 잊고 있었던 이모가 나타난다. 방심하다 뒷통수를 맞고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일단 이모도 문제지만, 이모뿐만아니라 슈퍼걸과 동일한 능력을 가진것으로 추정되는 외계인이 두명이나 더 있다. (슈퍼걸과 같은 능력을 보이는걸 봐선 크립톤인으로 추정되긴 한데... 확실치는 않음. 크립톤인이 아니더라도 히트비젼이나 비행능력이 있는 외계인은 있으니... 스토리상에는 이모와 이모부 두명만 확실한 크립톤인. 하지만, 포트로즈가 크립톤 행성에서 사용되던 유배지였던 만큼, 절대 아니라고도 얘기 할수 없음.)

게다가 헹크 헨쇼가 아스트라에게 사용했던 크립토나이트 단검까지 가지고 등장했는데, 아스트라는 뭔가 방어 장치를 만들었는지, 크립토나이트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

거참... 크립토나이트가 저렇게 쉽게 막아지는 거였단 말인가...
슈퍼맨이 그동안 했던 고생은 다 뭐란 말인지...

암튼, 숫자상으로도 밀리고, 크립토나이트까지 있어 도저히 상대가 안되므로 슈퍼걸을 일단 그곳에서 도망친다.


한편, 슈퍼걸을 놓친 아스트라를 논 (아스트라의 남편, 슈퍼걸의 이모부) 은 맹렬히 비난하는데, 슈퍼걸(카라)을 동료로 끌어들이던가 아니면 죽여야 한다고...

하지만, 아스트라는 현재는 비록 적대하고 있지만, 마지막 남은 혈육인 카라를 죽이는 것을 꺼려한다.


한편, 켓 그랜트에게 위기가 닥치는데, 누군가 그녀의 메일 계정을 해킹하여 그녀의 사생활을 마구 퍼트리고 있는것이다.

그녀는 카라와 올슨, 월에게 자신의 메일 전체를 점검하고 뭔가 문제가 될만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라는데...


그러는 중, 갑자기 아스트라가 도시 한가운데 나타난다.
당연히 슈퍼걸을 꾀어낼려고 하는 수작이고, 슈퍼걸은 당장 날아가 그녀를 쓰러뜨려 DEO 로 데려가 가둔다.


하지만, 모두들 슈퍼걸에게 쉽게 당할리가 없는 데도 불구하고 쉽게 잡혀온것을 수상히 여기며 뭔가 꿍꿍이가 있을 것이라 예상하는데, 딱히 뭔가 꾸미고 있는건 아닌것 같고, 아스트라는 슈퍼걸을 만나 그녀를 회유해보려고 하는듯 하다.

사실 카라가 어렸던 시절, 그 둘은 서로 비밀 통신기를 가지고 연락을 취할 정도로
매우 친밀한 사이였던것.

하지만, 그녀가 가족들을 배신하고 테러를 벌여 많은 사람을 죽게하고 그 일로 체포되어 포트로즈에 유배되며 사이가 멀어졌던 것이다.

아스트라는 크립톤인들을 죽게 하긴 했지만, 곧 종말을 맞을 크립톤 행성을 구하려면 어쩔수 없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체포된 것은 카라가 보낸 비밀 통신기의 신호를 평의회에서 추적하는 바람에 잡혔는데, 그것이 그녀의 어머니 (알루라) 의 계획이었으며, 자신을 잡기 위해 카라를 이용한 것이라고 말한다.


카라는 어머니의 지식이 담긴 홀로그램을 찾아가 그녀의 어머니가 이모를 체포하기 위해 어린 그녀를 이용했으며, 그녀 역시 크립톤 행성이 종말을 맞을 것과, 아스트라가 그 종말을 막기 위해 애쓰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록 그 행위는 범죄였고 많은 사람을 죽게 만들었지만...)


한편, 캣 그랜트의 메일 해킹 사건은 이사들중 한명이 캣을 회사에서 쫒아내기 위해 꾸민 일이라는 것을, 슈퍼걸의 뛰어난 도청능력으로 알아낸다.


이 사건은 그 원흉의 컴퓨터에 해킹칩을 심어 관련 서류를 뽑아내, 캣에게 제공함으로 인해 간단히 해결되 ... 는데...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는 순간, 뜻밖의 시련이 닥친다.

보통은 슈퍼걸이나 슈퍼맨이나 안경하나만 쓰면 아무도 못알아보고 갑자기 막 없어졌다 허겁지겁 나타나도 별 의심을 안하는데 ... 캣은 이전에 슈퍼걸이 행방불명되었을때 카라가 감기에 걸리고 팔도 부러진것, 라이브 와이어에게 공격 받을때 갑자기 없어지며 슈퍼걸이 나타난것 등등... 을 근거로 카라를 슈퍼걸로 지목하며, 안경을 벗어 보라고 한다.

카라는 마지 못해 안경을 벗고... 켓은 대번에 그녀가 슈퍼걸이라는 것을 알아 보는데...


하필 그때 '논' 과 그의 똘마니들이 로드 테크닉을 공격한다.
(위 사진의 파란색으로 빛나는 것이 크립토나이트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건데, 그렇다면 논과 오른쪽의 두명은 크립톤인이라는 얘기가 된다. 즉, 저쪽에는 사실상 슈퍼맨이 4명이 있다는 얘기.)

슈퍼걸은 일단 논을 막기 위해 로드 테크닉으로 서둘러 날라 간다.

------------------------

미드는 보통 1화에 2개의 이야기를 나란히 진행하는 방식으로 많이 진행하는데, 이게 잘 되면 2개이 이야기가 잘 어우러지며 시종일관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잘 진행이 되는데, 이게 완전히 따로 따로 놀면 도대체 뭔 얘기를 하고 싶은건지 종 잡을 수가 없다. 둘중의 하나가 노잼일 경우는 정말이지 최악의 상황인데...

슈퍼걸이 좀 그런 경향이 있다. 일반인인 카라의 얘기와 슈퍼 히어로인 슈퍼걸의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이게 완전히 분리된 얘기도 아니고, 그렇다고 완전히 잘 맞물려 있는 이야기도 아니라서 이야기에 몰입하는데 방해만 된다. 그냥 카라쪽 이야기는 신경끄고 슈퍼걸 쪽이야기에만 집중하는 편이 나을 정도.

더 심각한 것은 슈퍼걸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대부분 배역도 그다지 어울리지 않고, 거기다 그닥 연기력이 뛰어난 편은 좀 아니라서, 이런 삐걱거리는 스토리가 더욱 눈에 거슬리게 드러나 보인다.

특히 논의 엉성한 CG & 전투씬과 논을 당장이라도 때려 눕힐것처럼 기세등등하게 등장해서 한방에 털리는 맥스웰 로드는... 참...

슈퍼걸을 참 많이 기대했는데, 좀 실망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