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리뷰] 알리 익스프레스를 한국에서도 쓰기가 쉽구나.

인터넷을 다니다 뭔가 11.11 일 세일 광고 배너가 있어서 한번 클릭해 봤는데 그곳이 알리 익스프레스 사이트였다.


처음에 사이트를 보고 깜짝 놀란것은 외국 사이트인데도 얼핏보면 한국 사이트인줄 착각할 정도로 한글화가 잘 되어 있었던 것이다.

중국 사이트로 알고 있는데, 중국에서도 11월11일이 뭔가 의미가 있는 날인지 11.11 기념 세일을 하고 있다. 대략 30% 정도 할인을 하고 있는 듯.


딱히 뭔가 살 생각으로 방문했던것은 아니었던지라 이것 저것 할인 물품을 하나씩 둘러 보는데 조금 관심을 끄는 물건이 있었다.


휴대용 에뮬레이터 게임기이다. 이게 할인 30% 적용해서 단돈 4만원... (사용자 설정에서 표시금액을 Korea Won 으로 선택하면 금액도 한국식으로 표시된다) 이런것을 국내에서도 사 본적이 없어서 비싼건지 싼건지 애매 하다.

국내 쇼핑몰에서 검색을 해보았지만 국내에 똑 같은 제품을 파는 곳이 없어 정확한 가격 비교는 어려웠다. 그래도 비슷한 에뮬레이터 게임기에 비하면 싸긴 싼듯.

실물을 본적이 없어서 좀 불안하긴 하지만, 5인치 게임기가 4만원이면 꽤 괜찮은 가격인것 같아서 당장 필요한 물건은 아니지만 경험 삼아 한번 구매를 해보기로 했다.


회원 가입도 구글 로그인을 이용하니 금새 되고 배송 정보도 통관번호를 넣는것을 빼면 국내 쇼핑몰과 비교해서 별로 다를게 없다.

주소마져도 한글로 입력이 가능해서 그냥 한글로 넣어 버렸는데, 과연 제대로 배송될지 좀 불안하다. 혹시나 이러다 4만원 날리는게 아닌가 걱정이 살짝 들지만, 한글로 해도 되니까 문제없이 저장되지 않았겠는가? 일단 한번 믿어 보자.


주문 부터 결재까지 거의 영어 없이 한글로 다 처리가 되어서 조금 놀라웠다. 가끔 번역이 약간 어색한 부분이 있기는 있지만 크게 문제가 될정도는 아니었다.

주문까지는 한글로 되어 있는데 주문 확인은 영어로 나온다는것도 조금 불만. 일단 팔고 나면 땡이라는 얘긴지... 영어 자체가 그리 어려운 수준이 아니라서 구글 번역만 이용해도 충분히 알아 볼수 있으니 이것도 그리 큰 문제는 아니긴 하다.

단지 국내 쇼핑몰과 달리 배송에 1주일 이상 (중국->한국 일 경우 8~16일 정도로 표시되어 있음) 걸리는게 흠. 대충 2주 쯤 걸릴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게 좋을 듯.

예전엔 해외 직구를 할땐 초급 수준의 영어 정도는 할수 있어야 했는데, 요즘은 영어를 전혀 할수 없어도 해외 직구를 할수 있는 수준이 된것 같다.

나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쇼핑하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 않지만, 인터넷으로 물건을 많이 구매하는 경우는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