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6일 화요일

가상화폐 : 요즘 유명한 "도지워커" 에서 도지 코인을 캐보다.


최근에 갑자기 도지 워커라는 사이트가 자주 언급된다.
스캠인듯 스캠아닌 도지 코인을 채굴한다는 사이트.

링크 : https://dogeworker.io/?p=120552

애초에 도지 코인 자체가 조금씩이지만 무료로 코인을 주는 코인인데 받기 귀찮아서 안받는 코인이라 이 무료로 주는 코인을 자동으로 받을수 있는 사이튼가... 싶어서 한번 가입을 해 보았다.


간단한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치니, 생각보다 귀여운 인터 페이스가 맞아 준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공짜 작업자 하나를 준다.


하지만, 이 작업자는 3시간에 0.25 코인 밖에 못캐는 허수아비다. 프리도지에선 시간당 최소한 0.14 코인을 준다는 것을 생각하면 있으나 마나한 존재. 그냥 공짜니까 쓰는 채굴자다.

심지어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이 작업자는 최대 0.25 코인 까지 밖에 저장하지 못하므로 3시간 마다 클릭을 해 줘야 한다. 공짜 코인을 얻기 위해서라면 사실상 이 채굴 사이트를 이용할 이유가 없는 셈이다.


따라서 채굴로 수익을 얻을려면, 유료 채굴자를 구매해서 채굴하는 수 밖에 없다.

계산상으론 구매한 액수보다 채굴한 액수가 크기 때문에 손해는 아니겠지만... 글쎄... 도지코인 자체가 너무 가치가 없는 싸구려 코인인데다 유료 작업자를 고용해서 30일간 캔 수익이 너무 작아서 굳이 돈을 들여 채굴을 해야 되나 싶은 생각이 든다.


채굴 슬롯은 총 6개. 작업자를 6개 이상 투입하는게 가능할지 궁금하지만, 그 이상 작업자를 투입할 일이 있을려나 모르겠다.


그래도 일단 시험삼아 유료 작업자를 하나 고용해 보았다.
200 도지 짜리라서... 한화로 한 1000원쯤?
별로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라 재미삼아 하나 구매해 보았다.


하루에 8 도지를 캔다고 하니, 30일이면  240 도지. 한달에 40 도지 수익이다.
1 도지에 대충 5원 치고, 한달 채굴해서 한 200원?
1000원 투입해서 1200원 이면 수익률이 한 20% 쯤? 그렇게 따지면 그리 나쁜 수익률은 아니다.


채굴 스피드를 보니, 확실히 유료 일꾼이 일을 잘하긴 하네...


대충 하루 정도 내버려 두고 채굴량을 비교해 보았다.

역시 무료 일꾼은 딱 0.25 코인만 캐고 그대로 멈춰져 있다.
반면 유료 일군은 그 동안 꾸준히 캐서 6.43 정도를 캐 놓았다. 정확히 하루를 보내고 확인한 것은 아니니, 하루에 8 코인을 캔다는 것은 대충 맞는것 같다. 


어처구니 없는 점은, 무료 일꾼이 거의 쓸모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간 한정이라는 점이다.

3시간에 0.25 코인 밖에 못캐는것도 어이가 없는데 (프리도지에선 1시간에 최소 0.14 를 받을수 있다. 3시간이면 최소 0.42 도지를 받을수 있고 운이 좋으면 더 받을 수도 있다.), 그것마져도 10일 밖에 쓰지 못한다.

무료 채굴이라고 광고하지만, 사실상 무료로 얻을수 있는 코인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다.

하지만, 유료 채굴은 나름 수익률이 괜찮은 편이라서 이 사이트를 진짜 신뢰 할수 있다면 계속 투자해 봐도 좋을 듯 하다. "진짜로 믿을 만한 사이트라면!!!"

애초에 도지 코인 자체가 스캠인듯 스캠아닌 스캠 같은 코인이라 너무 믿으면 안되는 코인이라는게 내 생각.

따라서, 어느 정도 위험성이 있는 사이트란것을 감안하고 재미삼아 소액을 투자해 보기에는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코인판이 워낙 위함한 곳이라 애초에 스캠 같은 코인인 도지 코인에 투자하기엔...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