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드라마 : Flash 시즌3 14화


멋지게 그로드의 흉계를 물리진 플래쉬 팀은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데...


하지만, 즐거운 한때도 잠시.
그로드에게 조종당하는 집시의 습격으로 연구소는 난장판이 된다.
이로인해 그로드가 지구1로 넘어왔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참... 뭐랄까.

그로드는 왜 집시를 혼자서 플래쉬 쪽으로 보낸건지?
진짜로 플래쉬를 죽일 생각이었다면 집시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집시와 고릴라 몇마리만 같이 보내 연구소를 습격하면 간단히 제압할 수 있었을 텐데... 괜히 집시 혼자 보내서 플래쉬는 죽이지도 못하고 쓸데 없이 자기네들 정보만 상대편에게 넘겨 준게 되어 버린다.

천재 고릴라 머리 수준이 이거 밖에 안되나?

뭐... 똑똑한 바보 고릴라가 그로드의 매력이긴 하지만, 이건 좀 너무 억지 스럽다.
뒤를 이어지는 스토리도 그로드의 명석한 두뇌를 이용한 치밀한 작전 능력을 표현해 보고 싶었던 모양이지만, 그다지 대단해 보이지는 않는다.

쓸데없이 조 형사를 정신지배 했다가...


조 형사를 통해 그로드의 기억을 추적하는 바람에...
미사일 기지의 장군을 조정해 미사일을 발사할려던 계획까지 들통난다.


음... 요즘 플래쉬 드라마 제작하는데 제작비가 딸리는가... 핵미사일이라는데 뭔가 영 허접...

하여간, 미사일은 어찌 어찌 막기는 하는데...


고릴가 떼가 도시로 밀고 들어오는 것은 도저히 막을 방법이 없다.
(그러니까, 애초에 되도 않는 작전같은거 쓸 필요 없이 그냥 처음부터 저랬으면 되잖아?)


플래쉬, 키드 플래쉬, 제시 퀵. 이렇게 3명의 스피드스터가 막아서 보지만, 속도만 빠르지 딱히 다른 능력도 없는 평범한 인간들인지라 고릴라의 상대가 되지는 않는다.
고릴라 들은 아무리 두들겨 패도 끄떡도 안하고, 플래쉬 들은 그냥 한대만 맞아도 중상.


역시 힘으로 안되면 머리를 써야 된다.
시스코는 지구19의 집시를 찾아가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같이 지구2의 솔로바를 불러 온다.


안그래도 그로드에게 속았다는 사실에 열받아 있던 솔로바는 그로드에게 결투를 신청하곤 그로드를 묵사발로 만들어 놓는다.

거참... 원작 만화에선 힘도 쎄고 머리도 좋은 나름 거물급 빌런인데, 드라마에선 그냥 지나가는 잡몹 취급을 받고 있으니... 안타깝다.

이렇게 솔로바는 다시 고릴라의 우두머리의 지위를 되찾고 다시 고릴라 시티로 돌아가게 되며, 그로드를 죽일려는 솔로바를 플래쉬가 '다시 고릴라 시티로 보내지 않겠다.' 고 약속해 그로드를 살려 놓는다.

뭔가 이래 저래 우여 곡절이 많았지만, 드디어 그로드는 원작의 그로드와 거의 같은 설정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서야 겨우 설정이 자리 잡은게 아닌가 싶은데, 그렇다면 다음 시즌 쯤에는 정말로 제대로된 빌런으로 등장 할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렇게 그로드 사건이 정리되고...


베리는 아이리스에게 청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