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0일 수요일
일상 : 그림이 그림 같아 보이지 않은 것은 손의 문제인가 기술의 문제인가...
시간날때마다 이것 저것 그려 보려 애쓰고 있다. 일단 목표는 1일 1그림.
아직은 사진위에다 대고 따라 그리는 수준이지만, 이렇게 사진 따라 그리는 것이 좀 익숙해 지면 언젠가는 사진 없이도 그릴수 있게 되지 않겠나... 하는 희망을 가지고 그려보고 있다.
문제는...
왜 사진을 따라 그렸는데, 사진하고 결과물이 다르냔 말이지...
사진속의 그분은 저렇게 맹~한 표정이 아니었건만...
눈이 문젠가... 귀가 문젠가?
아무래도 눈이 짝짝인것 같다.
그런데 사진과 맞춰보면 얼추 맞는데? 그런데 왜 느낌이 틀리지?
사진을 따라 그리며 느낀것은 정말 1픽셀 차이가 어마 어마 하게 느낌이 틀리다는 것이다.
똑같은 사진을 따라 그려도 그릴때마다 느낌이 다르다.
이럴때 보면 만화가들은 어떻게 그 많은 캐릭터들을 똑같은 느낌으로 그려낼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일단 구도 잡는 연습이라도 한다 치고 꾸역 꾸역 그려보고는 있지만, 역시 결과물이 맘에 안들면 왠지 의욕도 떨어진다.
그래도 막대기 인간밖에 못그리던 그때보다는 낫지 않냐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오늘도 뭘그릴까 고민하면 사진을 하나 하나 뒤져본다.
후후... 세상에 쉬운게 하나도 없구만...
-
어쩌다 보니 집에 라면 한박스가 생겨 버렸다. 공짜로 라면 한박스가 생긴건 좋은데, 문제는 컵라면이 아니라 그냥 일반 라면이란게 문제다. 아무래도 일반 봉지 라면은 끓여 먹기가 귀찮다 보니 잘 안먹게 된다. 그러다 인터넷에서 이런 귀차니즘을 극...
-
울산에서 장어라면 첫째로 꼽히는 장어 명가인 "무주골 장어". 상호 : 무주골 장어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409-7 원래 이 식당은 현재 울산 교육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었다. 그런데 그 지역이 혁신 도시로...
-
이전 게임에서 늑대를 처형하고 새롭게 공개된 방... 이 곳 역시 "늑대게임" 에 대한 힌트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알게된 정보들 역시 생존자들 입장에선 어리둥절한 낯선 정보들 뿐이다. 그런 그들을 위해 메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