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7일 화요일
드라마 : 크립톤(KRYPTON) 01화
슈퍼맨(칼 엘)의 할아버지 "세그 엘"의 이야기가 되겠다.
주된 줄거리는 슈퍼맨의 탄생을 저지하고자 하는 악당과 그것을 막으려는 영웅들의 이야기.
일단 지구가 아닌 크립톤 행정이 무대라 기본적으로 슈퍼맨과 같은 능력자들은 등장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왜냐하면 크립톤인들도 크립톤 행성에선 평범한 인간일 뿐이니까.
하지만, 초능력 악당과 영웅들도 등장하니 후반부쯤엔 어떤 형식으로든 주인공인 "세그 엘"이 슈퍼맨과 같은 능력을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어쨋든, 슈퍼맨의 프리퀄이라 할수 있는 "스몰빌" 이 드라마로 나왔었는데 그보다 더 과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니... 정말 흥미진진하다.
1화의 간단한 줄거리.
세그 엘의 할아버지(발 엘)가 반란을 일으켰다는 죄목으로 사형을 당하게 된다.
갈릴레오의 종교 재판과 비슷하게 이 우주에 다른 종족이 존재한다는 주장을 했다고 해서 사형을 당하게 되는데... 사실, 그 과정이 조금 납득이 안되는 면이 있지만 (맨오브 스틸에선 장거리 우주여행도 다니고, 슈퍼걸에선 수많은 주변 행성의 외계인 관련지식들이 수없이 많이 나온다) 외계인이니까 그런셈 치고 넘어가자.
하여간, 그로 인해 "엘" 이라는 가문은 사라지고 세그 엘은 불량 청소년으로 착실하게 자라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왠 수상한 차림새의 인물(아담 스트레인져:시공간 이동 능력자)이 그 앞에 나타나고, 다짜고짜 미래에서 왔다는 둥... 크립톤이 위험하다는 둥... 이상한 소리를 하곤 신기루 처럼 사라진다. (이거 슈퍼맨 vs 배트맨 에서 플래쉬가 비슷한 짓을 했던것 같은데...)
그가 사라지기 직전 전해 준 이상한 조각하나.
"엘" 가문의 문장이다.
그는 그것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지만, 그의 부모는 그것을 금방 알아보고 그것으로 발 엘이 숨겨둔 고독의 요새를 찾게 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그의 부모님이 할아버지와 같은 혐의로 체포되고, 재판과정에서 세그 엘을 감싸다 죽고 만다. 졸지에 세그 엘은 고아 신세가 된다.
다시 찾은 고독의 요새.
그곳에서 세그 엘은 다시 아담을 만나 앞으로 닥쳐올 위기에 대해서 전해 듣고, 그가 이 크립톤의 침략자를 막지 않으면 크립톤 행성 뿐만 아니라 그의 손자(슈퍼맨)도 사라진다는 얘기를 듣는다.
조금 상황정리를 해보면...
일단 예상했던대로 크립톤 행성의 크립톤인들은 초능력을 사용하지 않는다.
과학은 많이 발달했지만, 이상하게도 외계에 다른 종족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며, 그 사실을 주장하는 발 엘을 반역자로 취급하여 죽인다.
배경이 되는 도시는 번창하고 있지만, 그 도시를 벗어나면 크립톤 행성은 마치 핵전쟁 직후 같이 폐허로 변해 있는 모습을 볼수 있다.
그리고 브레니악이 크립톤 행성을 향해 다가오고 있으며, 과거에 간섭해 슈퍼맨을 지우려는 흑막은 아무래도 브레니악으로 추정된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1화를 본 감상은 상당히 진행이 맘에 든다.
액션씬은 초능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심심한 느낌을 주지만, 마치 왕좌의 게임을 보는 듯한 무거운 분위기와 가문의 명예와 명분을 중요시하는 중세 시대의 느낌, 그리고 시청자 입장에선 뻔히 보이는 흑막의 존재가 극의 긴장감을 높여 준다.
특히, 미래인의 과거 간섭이란 특징 상, 기존의 지식이 앞으로의 전계를 예상하는데 별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더욱 더 흥미진진하다.
조금더 지켜봐야 겠지만, 이 분위기만 잘 유지해도 또 하나의 명작 드라마가 탄생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본다.
-
어쩌다 보니 집에 라면 한박스가 생겨 버렸다. 공짜로 라면 한박스가 생긴건 좋은데, 문제는 컵라면이 아니라 그냥 일반 라면이란게 문제다. 아무래도 일반 봉지 라면은 끓여 먹기가 귀찮다 보니 잘 안먹게 된다. 그러다 인터넷에서 이런 귀차니즘을 극...
-
울산에서 장어라면 첫째로 꼽히는 장어 명가인 "무주골 장어". 상호 : 무주골 장어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409-7 원래 이 식당은 현재 울산 교육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었다. 그런데 그 지역이 혁신 도시로...
-
이전 게임에서 늑대를 처형하고 새롭게 공개된 방... 이 곳 역시 "늑대게임" 에 대한 힌트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알게된 정보들 역시 생존자들 입장에선 어리둥절한 낯선 정보들 뿐이다. 그런 그들을 위해 메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