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벅스 링크 : http://www.maybugs.com/
한국판 스팀잇이라 할수 있는 메이벅스에서 3월 한달동안 활동한 보상을 드디어 받았다.
요즘 워낙 스캠들이 설치는 지라 조금 긴가 민가 했지만, 확실히 모스트코인 지갑으로 약속한 코인을 지급 받았다.
여러가지 지급 방법이 있었지만, 난 모스트코인 지갑으로 전송을 받았다.
모스트 코인은 벅스 포인트와 1:1 교환이 가능하며, 한달 보상은 최대 10000 벅스 코인까지만 가능하다. 나의 경우 8000 포인트만 교환을 요청하였는데, 신청한지 하루만에 해당 포인트가 전송완료 되어 있었다. 거기다 수수료도 없이...
현재 시세가 대충 9원정도인것으로 알고 있으니, 한달 블로그 활동으로 대충 8만원 정도를 번셈이 되겠다. 왕성하게 활동한 사람은 2만 포인트도 되는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20만원 정도 수입이 있는셈. 프로 작가가 아닌 이상 그 정도면 제법 높은 수익이다.
보상 체계가 이대로 유지된다면, 차후 코인 시세가 상승시 더 많은 수익을 기대 할수도 있겠다.
물론 아직 운영 초기라 조금 미숙한 점이 있어 보이지만, 일단 약속대로 코인지급은 되고 있으니 일단 믿고 더 활동해 보는 것이 좋겠다.
역시 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사이트 인만큼,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분들도 제법 이곳에서 활동하고 있고, 그만큼 가상화폐관련 정보들이 다른 정보들에 비해 많이 제공되고 있다.
앞으로 얼마나 컨텐츠를 더 확보해서 사용자를 끌어 들일수 있는지가 이 사이트 활성화의 관건이겠지만, 정말 잘만 운영된다면 세계에서도 유래를 찾아 볼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가상화폐 솔루션으로 자리 잡지 않을까 싶다.
일단, 한국산 솔루션인 만큼 그 만큼 더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겠다.